본문 바로가기
한국 이야기 |SOUTH KOREA

[모더나 2차 부작용] 24일차 기록

by Munich&Busan 2021. 10. 20.

안녕하세요!

뮌헨남자, 부산여자의 부산여자입니다.

 

백신, 무사히 잘 맞으셨나요...?

청소년 대상으로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는데

모더나를 화이자로 착각해서 오접종한 사례도 나오고 있죠.

1991년 이후 출생자로서 남기는 모더나 2차 접종 후기 : 부작용 있습니다 :(

사실 유럽에서는 진작 1991년 이후 출생자에겐 모더나를 접종하지 않았지만,

한국은 최근까지도 만 30세 미만에게도 모더나를 접종해 왔어요.

저도 2021년 9월 27일에 모더나 2차 접종을 마쳤고

24일째인 오늘까지도 부작용으로 고생하며 약을 먹고 있습니다.

 

 

모더나 2차 접종 당일 : 2021년 09월 27일

어려서부터 다니던 소아과에서 맞게 되어 그나마 안심했지만

사실 정말 많이 긴장하고 걱정했어요.

모더나 1차 접종하고서도 부작용 증상을 많이 겪었거든요.

모더나 1차 접종 부작용 증상
: 근육통 (진통제 3일간 지속 복용)
: 발열 (해열제 3일간 지속 복용)
: 가슴저림 (2주간 지속)
: 두근거림 (3주간 지속)
: 불면증 (지속)

그래서 2차 접종할 때는 원장님과 간호사 여러 분들과 많은 대화를 나눴어요.

원장님은 불안감을 진정시켜주는 약도 소염진통제와 함께 처방해 주셨답니다.

 

백신 접종하고서 30분간 경과를 지켜보고 귀가조치를 시키는데,

저는 모더나 2차 접종 후 15분쯤부터

팔 주위로 심한 통증이 느껴졌고, 혀끝과 목구멍 전체로 쓴 맛이 느껴졌으며, 어지럼증이 심각했어요.

 

 

모더나 2차 접종 당일 밤 : 심한 부작용 시작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제가 공유해뒀던 그날 밤 기록이에요.

새벽 4시 23분에 올린 스토리로,

어디가 어떻게 아팠는지 구체적으로 나와있어요.

통증이 극심해지니까 왜 백신 부작용으로 중증 환자 혹은 사망 사례가 나오는지 한 번에 이해가 되면서

...

만감이 교차했어요.

 

 

 

모더나 2차 접종 2일차

피로도가 심했지만, 그렇게 아플 줄 모르고 일정을 빼놓질 않아

일정 소화를 위해 샤워를 할 때 깜짝 놀랐던 기억이 나요.

샤워 물줄기 하나하나가 온몸을 때리고 쑤시는 느낌이 들었거든요.

샤워 끝나자마자 식전이지만 진통소염제를 챙겨 먹고도 타이레놀을 추가 복용했습니다.

모더나 2차 접종 이틀 째 느낀 부작용 증상은 하루 종일 이어지는 무기력증/어지러움/두통이었습니다.

 

모더나 2차 접종 9일 차, 내과 내원

약을 먹어도 나아지지 않고 심해지는 증상 때문에

COOV앱을 통해 부작용 사례 신고를 했어요.

보건소에서 전화를 받았지만 "혹시 모르니,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시라"는 형식적인 안내만 받았어요.

(이 부분에선 독일인 짝꿍도 살짝 실망한 눈치였어요.)

양조장 업무로 너무 바빠 9일 차에 겨우 내원했습니다.

피검사와 심전도 검사를 했고,

통증 완화를 위해 링거를 맞았어요.

 

 

모더나 2차 접종 16일 차 : 팔 곳곳에 든 멍

피검사 및 심전도 검사에 특이사항이 없었어요.

하지만

약을 먹고, 시간이 지나도 나아지지 않자,

짝꿍도 저도 참 걱정이 많았어요.

 

어지럼증과 두통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심각해졌거든요...!

앤디(=뮌헨남자=독일인 짝꿍)의 경우, 1차와 2차 모두 화이자로 맞았는데 팔 통증 말고는 아무렇지 않았어요.

사진처럼

팔꿈치, 손목, 그리고 팔 곳곳에 이런 멍이 든 게 발견되면서

저희의 걱정은 증폭되어 버렸어요.

 

 

모더나 2차 접종 17일 차 : 두 번째 내원

그래서 이번엔 더 큰 병원의 신경과에 방문하여

진료 및 검사를 받고,

링거를 맞고,

백신 부작용이 만성두통으로 평생의 골치가 되는 것을 막고자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오늘도 처방받은 백신 부작용 약을 복용하고 있지만,

약 정말 맛이 없어요.

아무리 물을 많이 마시며 약을 복용해도,

목 끝에 올라오는 쓴 맛은 정말 독하더라고요.

 

두통은 조금 나아졌으나

식욕이 없고 피로감이 심하고 불면증 증세가 심하고

가슴 저림과 두근거림은 하루에도 수십 번씩 이어지고 있어요 :(

 

백신 오접종 사례도,백신 부작용으로 인한 피해 사례도,없었으면 좋겠어요.

 

다들 무사하시길 바라요.사랑하는 사람들의 '생존'을 걱정해야 하는 요즘입니다.